새 집 같은 방화문의 대변신

[ 출처 : 유튜브 '인테리어룸스tv'채널 ]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인기가 뜨거워지면서 셀프 시공 또한 늘어나는 추세이다. 아무리 집 내부가 잘 꾸며져 있다고 해도 방화문이 깨끗하지 못하면 아쉬움이 있기 마련이다. 벽지와 방 꾸미기 같은 시공은 어느 정도 감이 오지만 방화문 시공은 감이 잘 안 오기 마련이다.  

 

유튜브 채널인 인테리어룸스TV에서 현관문 인테리어 필름으로 시공하는 영상이 공개되었다.
시공 방법은 다른 시공보다는 까다롭지만 잘 따라 하면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다.
먼저 시공하려는 방화문에 부착된 액세사리(쫄 대장식 포함)를 모두 제거하고 실내에서 사이즈에 맞게 필름을 재단한다. 사이즈 측정이 끝나면 프라이머를 골고루 바른다. (시트지가 뜨는 것을 방지) 프라이머를 바르면서 흐르는 부분을 닦아준다.
튀어나온 부분 먼저 시트지를 부착한다. 골이 있는 부분은 꾹꾹 눌러주고 우는 부분 없이 붙여준다.

 
붙일 때 난로나 드라이어, 토치를 사용해서 붙이면 뜨는 부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시트지는 페인트보다 디자인이 더 많고 마르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다. 

 

[ 출처 : 유튜브 '인테리어룸스tv'채널 ]

 

인테리어룸스TV에서는 방화문 시공뿐만 아니라 장판 시공, 욕실 리모델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똥 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현관문을 교체하는 게 부담스러우면  시트지로 새 현관문처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저작권자 ⓒ플로이슈,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전체 최신뉴스

 

인기영상

  •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