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전에 음식을 먹으면 정말 살이 찔까?

 

[ 출처 : 유튜브 '제로칼로리'채널 

 

유튜브 제로칼로리 채널에서 다이어터들을 위한 꿀팁이 공개되었다. 우리 몸은 수면 중에 성장 호르몬을 분비한다. 성장호르몬은 기초대사량을 올려주고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하지만 이 성장호르몬이 지방을 축적하는 시스템을 가속 시키기도 한다. 

 

[ 출처 : 유튜브 '제로칼로리'채널 

라면이나 과자 같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자기 전에 먹을 경우 혈당치를 올리게 되고 지방으로 저장이 된다. 자는 동안 나오는 성장 호르몬이 지방 축적을 가속화 시키기 때문에 자기 전에 무언가를 먹어야 할 경우에는 따뜻한 우유 같은 비탄수화물인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두유는 다이어트용으로 유명하지만 염증 방지 효과가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마음을 진정시켜 숙면을 하게 만들어준다.

주의할 점은 너무 많이 마시면 호르몬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으니 한잔 정도가 적당하다.

요거트는 정작 작용이 있기 때문에 자고 있는 사이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낼 준비를 하여 밤에 먹는 게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견과류는 혈관을 부드럽게 하는 작용을 한다.

이로 인해 신진대사가 높아지고 자고 있는 사이에 지방 연소가 쉽게 도와준다. 바나나는 성장 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체지방을 태워 버리기 쉬운 것이다. 낫또는 들어있는 효소도 혈액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준다.

올바른 상식으로 다이어트도 성공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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