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 정확히 알고 먹자!


[ 출처 : unplash ]

 

다이어트 음식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음식 중에 고구마는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고구마는 낮은 칼로리 대비 포만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낮은 칼로리 외에 고구마의 장점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라는 점이다. 

 

흔히 '식이섬유가 많다'라는 말을 들으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만 아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래서 유튜브'제로칼로리'채널에서는 '식이섬유가 대체 뭔가요?? 왜 다이어트에 좋다는 거죠!?'라는 영상을 업로드하여 식이섬유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식이섬유란 채소, 과일, 해조류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 또는 셀룰로오스로 알려지 성분으로 지방세포가 커지는 것을 억제하고 몸속의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장의 내부환경을 깨끗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 출처 : 유튜브 '제로칼로리ZeroCalorie'채널 ]

 

자신의 몸이 독소가 많아 자주 붓거나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다. 
'제로칼로리'채널에서는 식이섬유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하기 위한 섭취방법을 말해주고 있다. 

 

식이섬유를 식사 첫머리에 먹으면 지방과 당의 흡수를 줄여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된다. 
따라서 매 끼니마다 식이섬유를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좋은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식이섬유는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바꾸어 변비에도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는 위 안에서 수분을 흡수해 포만감을 느껴 과식도 막아준다. 칼로리 또한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장 건강에 제격인 성분이다.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서 소화시킬 수 없는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하루에 20~25g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다. 
 

10년 차 다이어터인 '제로칼로리'채널을 운영하는 유재론씨는 다양한 다이어트 꿀팁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다이어트에 관한 지식들을 더 알고 싶다면 이 채널을 방문하여 자세히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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