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착각

[ 출처 : 유튜브 'TOP5에 미친남자_고봉Gobong' 채널 ]

 

유튜브 top5에 미친 남자 고봉 채널에서 대학교 신입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착각 영상이 공개되었다.

이제 막 성인이 된 다수의 대학 신입생들이 새로운 학업, 진로, 인간관계 등 갑자기 찾아온 변화로 극심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호소하고 있다.

이들의 모습은 마음이 예민해지고 작은 일에도 쉽게 짜증이 나는 청소년 시기의 사춘기 증상과 유사하다. 새내기라 하면 한 번쯤 느낄 법한 감정이지만 최근에는 이 새춘기 증상을 호소하는 새내기들이 더 많아졌다.

특히 입학 후 첫 중간고사를 앞두고 새내기들은 혼란에 빠진다. 원어민 수준의 영어 실력을 구사하는 학부 동기들에게 열등감을 느낄 때도 많다.

가끔 내가 이러려고 이 전공을 택했나 라는 생각까지 하게 되고 교수님들마다 학점 주는 스타일이 다 다른데 어떻게 준비할지 막막한 순간도 있다. 갑자기 확대된 인간관계에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

이 과정에 적응하지 못한 새내기들은 아싸(아웃사이더)를 자처하며 혼족(혼자 다니는 사람)의 길로 빠지기도 한다. 

 

[ 출처 : 유튜브 'TOP5에 미친남자_고봉Gobong' 채널 ]

 

이러한 고민들을 들어주고 해결 방안을 제시해줄 이번 영상은 새내기들이 많이 하는 실수, 착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전주대학교 천 xx씨와 전주대학교 조 xx씨가 top5에 대해 답변을 하였다. top5는 천 xx씨는 선배라고 이야기를 하였고 이유는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에 과에 대한 군기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군기 잡는 선배들 중에서 이끌어주고 나중에 도움이 될만한 선배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하였다. 
이어서 조 xx씨는 공부라고 하였고 고등학교 때는 시험공부를 일찍 시작했는데 대학교는 3일 전부터 공부를 한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에 공부를 안 하는 건가라는 착각을 할 수 있다고 하였다. 4위는 천 xx는 자기관리라고 답변을 하였고 조 xx씨는 MT라고 대답하였다.
이어서 3위는 천 xx씨는 대학친구, 조 xx씨는 술이라고 하였다. top2위는 1학년 때는, 친구라고 답했고 1위는 둘 다 연애라고 답변하여 폭소를 유발했다. 

 

[저작권자 ⓒ플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최신뉴스

 

인기영상

  •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