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린이를 위한 헬스장 필수 운동

[ 출처 : 유튜브 'TOP5에 미친남자_고봉Gobong' 채널 ]
 

유튜브 top5에 미친 남자 고봉 채널에서 헬린이를 위한 헬스장 필수 운동 영상이 공개되었다.
흔히 말해 하체라고 표현하는 백 스쿼트(하이 바 스퀴트)는 초보자들이 가장 익히기 편하다고 한다.
이 동작은 승모근에 바벨을 얹혀줘야 하기 때문에 견갑골을 닫아준다. 이 동작을 하지 않으면 뼈가 짓누르기 때문에 뼈가 굉장히 아파질 수 있다. 팔꿈치를 뒤로 살짝 꺾어주면 바벨이 흔들리지 않고 정확히 내 몸에 고정된다.
뒤꿈치의 넓이는 본인의 골반 정도로 한다. 나의 무릎이 발끝과 동일한 위치로 나가기 위함이다.
수직 저항을 정확히 받고 아치를 만들며 일어난다. 다음으로 데드리프트는 아치 형태는 기본적으로 유지하고 발은 나의 골반 너비로 살짝 열어준 후 나의 골반보다 약간 넓게 손을 위치시킨다.

 

내려갈 때 바벨이 다리 라인을 따라간다는 느낌으로 수직 라인으로 그대로 내려간다. 호흡을 뱉으면서 당기고 일어나면서 견갑을 수축한다.
견갑을 잡아주면 척추기립근뿐만 아니라 등 근육에 존재하는 광배근부터 능형근까지무든 부위의 근육을 대미지를 동시에 전달할 수 있다. 최대한 목표로 하는 근육만 움직일 수 있게 엉덩이와 견갑골(중앙부, 상부) 만으로 패드에 기대는 것이 포인트다.
바벨을 뽑기 전에 아치 형태를 만들어준 후 바벨, 손목, 팔꿈치 같은 라인에 받쳐준다. 관절에 무리를 최대한 피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동작이 중요하다.

 

[ 출처 : 유튜브 'TOP5에 미친남자_고봉Gobong' 채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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